이메일이 낯설던 과거와 비교하면, 지금은 비대면(非對面/Untact)이 익숙한 세상, 매장 영업시간 확인 시 소비자는 통화보다 검색을 선호하며, 사업자는 비효율적인 통화를 지양하길 원합니다.

  1. 소비자는 통화보다 검색을 선호한다.
  2. 사업자도 통화보다 검색을 선호한다.

웹 사이트가 할 수 있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영업시간/ 위치 (예: Samsung 매장 안내)
  2. 상품정보 (예: Samsung 스마트폰)
  3. 도움말 (예: Samsung FAQ)
  4. 상담 (예: Samsung 이메일 상담)
  5. 판매 (예: Samsung S21 5G 자급제)
  6. 기타 (예: Samsung 사회공헌)

웹 사이트는 그 자체가 비즈니스 모델인 경우를 제외하면, 소비자와 비효율적인 통화를 줄이는데 목적이 있으나, 대부분 쉽게 방치 후 통화에 의존합니다.

방치된 웹 사이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영업시간/ 위치가 변경되었으나 반영되지 않음
  2. 새로운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없음
  3. 도움말을 찾을 수 없음
  4. 상담 내용을 보냈으나 회신이 없음
방치된 웹 사이트를 보관하는 것은 자원 낭비이므로 환경 보호 차원에서 방치된 웹 사이트는 폐쇄하거나, 혹은 더 이상 생산되지 않도록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.

웹 사이트 제작을 위해 사업자가 전문가를 찾는 경우, 웹 사이트를 잘 활용하기 위한 계획이 사업자에게 없어도 전문가에게 있으므로 방치될 가능성이 낮지만, (전문가를 빙자한) 영업사원이 사업자를 먼저 찾는 비정상적인 경우, 방치될 확률이 99.9%입니다.

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웹 사이트 활용 방법을 사업자는 물론, 영업사원도 모릅니다.
  2. 웹 사이트 자체가 정상이 아닙니다.

문제를 예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웹 사이트는 필요하지만, 잘 활용하기 위한 계획이 없다면, 어떠한 비용도 지출해서는 안되며, 무료로 웹 사이트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네이버 모두(modoo)를 활용하세요.
  2. 웹 사이트를 잘 활용하기 위한 계획이 있다면, 전문가와 상담하세요.

잘 활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.

  1. 웹 사이트는 도메인, 호스팅 등 임대료가 발생합니다.
  2. 웹 사이트는 직접 수정할 수 없는 모든 부분을 전문가에게 의뢰해야 합니다.
  3. 웹 사이트는 꾸준히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, 사용자가 전송한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.

사업자가 웹 사이트를 아는 만큼, 잘 활용하기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, 결과적으로 웹 사이트 덕분에 불필요한 통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.

결론,
무료 서비스도 불필요한 통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.
잘 활용할 수 있을 때 투자하세요.

* 모두(modoo)는 (주)네이버 등록상표입니다.
* 광고 아닙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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