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
웹 프리랜서 맥심입니다.

비자 만료 후 출국 시 다음 상황을 참고하세요.

  1. 상황) 베트남에 입국한 A 씨는 비자 만료 당일 출국하려 했으나, 비행기가 결항되어 결국 다음날 출국하게 되었고, 이로 인해 부득이하게 비자 만료 후 출국하게 되었으나, 베트남 공안은 이를 문제 삼아 별도로 불러 따졌고, 거의 대놓고 뒷돈을 요구하였다.
    해결) 해당 항공사 직원을 불러달라 요청하시면 되며, 더욱 좋은 방법은 항공사 과실로 인한 결항으로 비자 만료 후 출국하게 될 경우, 항공사 측에 확인서를 요청하시면 됩니다.
  2. 상황) 베트남에 입국한 B씨는 코로나 이슈로 항공기가 결항되었고, 며칠 후 임시 항공편이 준비되어 한국으로 출국이 가능하게 되었지만, 비자 만료일이 지났다.
    해결) 코로나와 같은 글로벌 이슈는 국가 간 협의를 통해 임시로 비자를 연장해주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지만, 자동으로 연장되는 것은 아니므로 대한민국 대사관을 통해 접수해야 한다.
  3. 상황) 베트남에 입국한 C씨는 만료일 이틀 후 출국할 예정이고, 지인에게 물어보니 7일 정도는 유예 기간이라 봐준다는 말을 믿고, 베트남 정부에 신고 없이 출국할 계획이다.
    위험) 향후 재입국 불가, 높은 수준의 벌금, 심각성에 따라 구금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.

특별한 상황을 제외하면, 비용이 아깝더라도 비자 연장은 필수이며, 코로나19와 같은 특별한 상황이라도 반드시 대사관을 통해 비자 연장을 진행해야 합니다.

무엇을 도와드릴까요? maxim.pe.kr/help